여행

미국 워싱턴DC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 기념관

제퍼슨 기념관(Jefferson Memorial)은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 있는 미국 제 3대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을 기념해 건립된 기념물입니다.
루즈벨트 대통령때 착공하여 1943년 완공되었으며 대리석의 원형 건물로 로마의 판테온과 비슷한 형태로 지붕이 돔형이고 돔을 바치는 기둥은 이오니아식 양식으로 된 신고전 낭만주의 양식의 표본입니다. 워싱턴을 대표하는 유명 건축물 중의 하나로 국립미술관을 만든 건축가인 존 러셀 포프(John Russell Pope)가 만들었습니다.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을 가야하는 이유는 한개 더 있어요! 타이들 베이슨 호수 건너 보이는 워싱턴 기념탑 (Washington Monument) 때문입니다.
사진 뷰 포인트로 아주 좋습니다. 호수에서 카약과 같은 액티비티도 가능합니다.
워싱턴 기념탑은 오벨리스크 양식의 세계 최대의 170m의 석조 구조물입니다.

토마스제퍼슨은 누구?

토머스 제퍼슨(영어: Thomas Jefferson, 1743년 4월 13일 ~ 1826년 7월 4일)은 미국의 정치인으로 3번째 미국 대통령(재임 1801년 ~ 1809년)이자 미국 독립 선언서의 기초자입니다.(1776년). 제퍼슨은 영향력 있는 건국의 아버지의 일원이었고, 미국 공화주의의 이상을 추구함으로써 역대 대통령 중 가장 존경받는 대통령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닏다. 대통령 재임 기간 중 그의 업적은 루이지애나 매입과 루이스와 클라크의 서부 원정, 지중해 해적 소탕 등이며 소수의견의 존중, 종교·언론·출판 자유의 확립 등에 주력하였습니다.

과도한 중앙집권을 싫어하는 공화주의자로서 작은 정부를 지향하였으며 연방주의를 반대했습니다. 시민의 자유, 정교분리, 엄격한 헌법 해석을 지지했고 도시의 산업 경제보다 농촌 경제가 미국의 특성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1809년, 퇴임후 버지니아의 몬티첼로에 돌아가 1819년 버지니아대학교를 설립하고 스스로 학장에 취임하여 민주적 교육의 보급에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철학·자연과학·건축학·농학·언어학 등 다방면에 걸쳐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어 ‘몬티첼로의 성인(聖人)’으로 불리었습니다. 미국 지폐중 1976년에 첫 발행된 2달러의 앞면에 제퍼슨의 초상화가 새겨져 있습니다.

참고로 1달러에 조지 워싱턴 2달러의 터머스 제퍼스 그리고 5달러의 에이브리엄 링컨 그리고 네 번째 지폐인 이 10달러짜리에 알렉산더 해밀턴이 들어가 있습니다.

#미국여행 #토마스제퍼슨

 

Related Articles

하퍼스 페리(Harpers Ferry) Overlook Cliff Trail – 미국 웨스트버지니아

gogotosns

메릴랜드 “브룩사이드 가든” – Brookside Gardens is Montgomery County’s

gogotosns

리스본 야경 – 산타후스터 엘레베이터

gogoto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