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본 시내를 한눈에 볼려면 추천하는
산타후스터/산타주스터 엘레베이터!
낮에 올라가도 좋고 밤에는 더욱 좋은 곳!
이 멋진 건축물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에펠탑을 만든 구스타프 에펠의 제자, 라울 메스니에르 드 퐁사르의 작품입니다.
리스본(Santa Justa) 엘리베이터는 리스본, 포르투갈의 도시에서 아냐 역(Ana)과 배이샤(Baixa) 지구를 잇는 엘리베이터입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눈에 띄는 금속 구조물로, 역사적이며 관광 명소로서도 유명합니다.
리스본 산타주스터 엘리베이터는 1902년에 오픈되었으며, 엔지니어 로봉 샹게(Raoul Mesnier du Ponsard)가 설계하였습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높이가 약 45 미터(148 피트)이며, 독특한 네오고틱 양식의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구조물의 윗부분은 강철로 만들어져 있고, 아랫부분은 석재로 되어 있습니다.
리스본 산타주스터 엘리베이터는 도시의 높은 지형 차이를 극복하고, 아냐 역과 바이샤 지구를 연결하여 교통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이 엘리베이터에서 올라가면, 리스본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엘리베이터는 지금까지도 리스본의 중요한 랜드마크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타 주스터 엘리베이터 요금: 왕복 + 전망대 : €5.15
리스보아 카드 & 비바 비아젬 카드 소지시 : 왕복만 무료
전망대 입장을 원할 시 추가로 요금을 지불해야 함 전망대 입장료 : €1.50
산타 주스터 엘리베이터 운행 시간
5-10월 : 7:00 – 23:00, 11월 – 4월 : 7:00 – 22:00
#포르투갈 #포르투갈여행 #리스본 #리스본여행 #산타주스터엘리베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