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 부라노섬(Burano)은 이탈리아의 베니스(Venice)에서 약 7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본섬에서 12번 수상버스로 약 45분 정도 걸립니다. 베니스의 유명한 섬들 중 하나로, 아름다운 컬러풀한 집들과 수공예품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아이유가 ‘하루끝’이라는 곡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며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부라노섬은 매우 선명하고 다채로운 집들로 유명합니다. 집 주인들은 예전부터 자신의 집을 도색하여 다른 집들과 구분하는데 사용했습니다. 지금도 이 전통이 이어지며, 각 집들은 서로 다른 화려한 색상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실제로 알록달록한 벽들을 만날 수 있다 보니 부라노섬만의 특별한 인증샷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서로 다른 색상인 벽을 9개 찾아 각 벽을 배경으로 9장의 사진을 찍고 한 컷으로 합치는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벽 앞에서 같은 포즈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또한 부라노섬은 자수 및 레이스와 같은 수공예품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부라노섬 레이스(Burano lace)는 전통적으로 수공예인들에 의해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며, 세계적으로 소중히 여겨지는 예술 작품입니다.
점심은 간단히 I PANINI 모짜렐라 치즈와 구운 야채가 들어간 샌드위치 – €8.50
Via San Martino sx 300, 30142, Burano. Telefono: 041730535.
Email: trexento@gmail.com. Orario: Lunedì – Domenica 9:00 – 20:00
– 주소 : Via Giudecca, 62, 30142 Venezia VE, 이탈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