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 국립공원 2박 3일 – 버지니아 출발

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 국립공원
(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

버지니아에서 66번 고속도로에서 왼쪽으로 81번 고속도로를 9시간 운전해서 첫날 숙소를 잡은 녹스빌에서 조금 떨어진 피전포지의 유명한 쇼가 첫날 일정입니다.

테네시에서 유명한 돌리파튼의 <딕시스탬피드쇼> Dolly Parton’s Stampede Dinner & Show입니다.

이곳은 테네시주 태생으로 유명한 컨츄리송 가수 <돌리파튼>이 만든 쇼입니다. 돌리파튼을 잠시 소개하면 아름다운 스모키마운틴을 주제로 만든 <컨츄리 로드>를 부른 가수이다.

딕시스탬피드셔는 조그만 무대에서 하는 오프닝공연과 메인무대에서 풀코스 디너와 함께 하는 메인쇼로 나누어져 있다. 메인쇼는 여러 동물들이 출현해서 다양한 스토리와 컨셉으로 진행되는데 지루할 틈이없이 한시간 반이 쑥 지나간다.

루비 폭포 (Ruby Falls)

1720 S Scenic Hwy, Chattanooga, TN 37409
루비폭포는 1928년 동굴 탐험가 레오 램버트(Leo Lambert)는 동굴을 탐험하던 중 아름답고 거대한 폭포를 발견 신비롭고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폭포 이름을 그의 아내 이름을 따서 루비폭포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입구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90m 정도 내려가면 루비폭포 가기까지 30분여분 동안 다양한 종유석들을 볼 수 있는데요! 용의 발, 피사의 사탑, 선인장과 양초, 베이컨의 이름으로 불리어 집니다.
사실 전 루레이동굴을 가봐서 여기보다는 루레이동굴이 더 멋집니다. 다만 폭포는 이곳이 짱입니다.
지하 340m 에 있는 물줄기가 45m 높이의 폭포는 장엄함과 아름다움을 뿜어내며 환상의 물줄기를 볼 수 있는데요! 조명의 빛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연출합니다.


이곳의 유일한 단점은 왔던길을 다시 돌아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

록 시티 가든스 (Rock City Gardens)

1400 Patten Rd, Lookout Mountain, GA 30750
테네시 차타누가 바위정원 락시티
락시티는 조지아, 앨러바마, 사우스캐롤라이나, 노스캐롤라이나, 켄터키, 버지니아, 테네시까지
7개 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 국립공원은 미국에서 2019년 기준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곳으로 아름다운 낙엽 수림을 보존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오래된 산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사계절 모두 각기 매력이 있지만 낙엽이 지는 가을에 방문하시면 더 아름답습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 국립공원의 가장 높은 지점 2,024m인 클링맨스 돔 (Clingmans Dome)이다. 이곳은 애팔라치안 산맥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으며 맨 위에서는 360도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Clingmans Dame Observation Tower는 1959년에 완공되었으며 1850년대에 노스 캐롤라이나의 산들을 연구하고 측정하였던 Thomas Lanier Clingman의 이름에서 명명되었다.
맑은 날에는 이곳에서 73 마일 떨어져 있는, 블랙 릿지 산맥중에서 가장 높은 미첼산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미국 #여행 #미동부 #미남부 #스모키마운틴 #패키지 #국립공원 #루비폭포 #록시티

Related Articles

이탈리아 여행 – 로마 스페인 광장(Piazza di Spagna)

gogotosns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당일 코스

gogotosns

이탈리아 피렌체 가죽시장 유래 및 쇼핑 팁

gogotosns